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우리만의 아지트 꿈꾸는 다락방!

By 범진아빠 2014-09-04
7090

우리만의 아지트 꿈꾸는 다락방!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컴퓨터도 하고 수다도 떨게 돼 좋아요. 오늘은 제가 꿈꾸는 직업인 작곡가가 오기로 해서 특히 마음이 설렙니다."



"새학기에 친구들에게 청소년 휴카페에 대해 얘기했는데 친구들이 '우와~그런 곳이 있어?''주말에 한 번 가봐야겠다!'하며 부러워했어요. 저도 모르게 으쓱해졌어요!"



청소년들의 행복한 웃음 소리가 들리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서울의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청소년 쉼터, "휴카페"를 소개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개방공간으로 각 지역마다 23개의 청소년 휴가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은평구 청소년 쉼터인 꿈꾸는 다락방을 찾았습니다.





은평구 휴카페 "꿈꾸는 다락방"은 지하철 6호선 응암역에서 걸어서 이용가능합니다. 응암역 3번출 구에서 파발로 상징물을 지나 이마트 방향으로 5분여를 걸어 메디팜약국 쪽 왼쪽 골목으로 접어들면 연강한의원 건물에 꿈꾸는 다락방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과 같이 건물 꼭대기 층을 예상했었으나 꿈꾸는 다락방은 본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입구에는 서울시에서 지정한 '청소년 휴카페', '멘토링 협력기관' 등 청소년들의 아지터로서 꿈꾸는 다락방을 후원해주고 있는 기관의 간판이 보입니다.


2011년 문을 연 '꿈꾸는 다락방'은 '드림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광고, 음악, 봉사, 직업체험, 음식 등 5개의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드게임도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사이에 인기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꿈꾸는 다락방'을 둘러보기 위해 지하로 내려가는 길! 계단에는 손모양의 귀여운 쇼파가 눈길을 끄는데요.


소파가 위치한 벽면에는곳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이달에는 얼마나 많은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질지 궁금한데요?


마침 제가 방문한 날에는 말과 활 발행인 홍세화님의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인가’ 주제로 한 좌담회가 저녁 7시부터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다락방은 이런 곳일까요? 노래방, 만화책, 게임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이곳! 꿈꾸는 다락방을 본격적으로 둘러볼까요?


환한 실내는 마치 동아리방을  떠올리게 하는 아담한 공간이었습니다. 청소년 뮤지션들이 꿈을 펼치는 무대, '꿈꾸는 공연장'에는 드럼과 전자기타가 나란히 걸려있고, '꿈꾸는 공연장' 바로 옆에 자리한 토론방에는 만화책과 책들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도서비치 및 소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소모임 및 동아리 활동을 위한 공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라면 바로 이곳을 주목해주세요! 꿈꾸는 다락방은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할 장소가 없어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꿈꾸는 다락방을 대여해주고 있는데요. 청소년, 성인에 상관 없이 꿈꾸는 다락방으로 문의를 남기면 공간 대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벽면 가득한 보드게임들! 꿈꾸는 다락방의 넓직한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다름 아닌 보드게임들인데요. 수많은 보드게임들은 꿈꾸는 다락방만의 자랑거리로, 이곳에 오시면 이 많은 보드게임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 토요일에는 때때로 보드게임 번개 모임을 진행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즐기기 더없이 좋겟죠??




벽면에 가득한 보드게임들과 축구게임테이블 등 다양한 놀거리는 물론 음료 및 노래방도 구비하고 있는 꿈꾸는 다락방! 


직접 악기도 연주하고 노래도 부르고, 미래의 아이돌, 뮤지션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이보다 좋은 공간은 없겠죠??


다같이 즐겁게 즐기려면 모두 함께 질서를 지켜야겠죠?

꿈꾸는 다락방에서는 청소년들이 함께 지켜야 할 일을 벽에 안내하고 있는데요. 사소한 약속이지만, 이들 모두를 지킨다면 꿈꾸는 다락방이 조금 더 쾌적한 모습이 되지 않을까요? 다같이 쓰는 공간이니 모두 잊지말고 약속 잘 지켜주세요!



*꿈꾸는 다락방 가는 길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진흥로 1길 17

지하철 6호선 응암역 3번출구에서 이마트방향으로 올라와 메디팜약국 골목으로 접어들어 연강한의원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


문의 : 070-7518-2148



* 우리집 주변에 있는 휴카페는?

http://www.seoul.go.kr/campaign2014/huecafe/




* 본 게시글은 서울스토리의 지원 하에 작성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