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외국인이 만나는 한국의 전통문화,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

By 해룽 2017-07-31
3268


 오늘은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센터의 이름만 보아도 어떤 곳인지 느낌이 물씬 풍기지 않나요?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는 한국 문화에 대해 관심이 있는 외국인 관광객이나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위한 센터라고 하네요. 관광의 정점 도시, 명동에 위치하고 있으니 외국인 분들이 명동에 들렸을 때 관광코스에 넣어도 전혀 손색없는 곳이랍니다.



 우선 센터에 들어가기 전 저희를 반기는 건 외국어로 쓰여 있는 게시판입니다. 외국인들을 위해 친절하게 모든 말이 다양한 외국어들로 쓰여 있네요. 이 게시판을 읽은 외국인분들은 이곳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들의 체험 사진과 간단히 적힌 소개 문구들은 읽는 사람들의 이해를 더욱 도와준답니다.



 센터에 입장하는 순간, 반갑게 반겨주는 배우 이민호 씨 입니다!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킨 대표적인 배우죠. 실제 사람의 크기와 같아서 옆에서 사진을 찍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자, 이제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코너랍니다. 센터를 들어서면 바로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인 저도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는데,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를 방문하면, 이렇게 다양한 색감의 한복을 선택해서 입어보실 수 있어요. 외국인들이 직접 한복을 입어봄으로써 한복 특유의 아름다움을 잔뜩 뽐낼 수 있답니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의 취지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한복을 입은 마네킹들의 모습이랍니다. 외국인들이 이 마네킹을 보고 한복을 어떻게 입는지, 입었을 때 전체적으로 어떤 느낌이 있는지 한 눈에 들어올 수 있겠죠? 


 

 추억을 남기는 방법으로 사진만한 게 없죠? 이곳은 한복을 입은 상태로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존입니다. 흡사 조선시대의 왕실을 보는 것 같은 배경이에요.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입고, 이 포토 존에서 사진을 남긴다면 한국에서의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매김할 것 같아요. 



 센터 중앙에 위치한 이 코너는 한국의 전통문화인 공예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색종이로 만드는 한복에 직접 만들어보는 부채까지! 완성된 작품을 보니 정말 예뻐서 감탄이 저절로 나왔답니다. 때마침 공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던 외국인 분에게 양해를 구해 감사하게도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분들의 국적은 중국이고 관광 차원이라기보다는 서울에 거주하면서 센터를 방문한 해주신 경우였어요.  


Q.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에 오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A. 한국 문화를 너무 좋아해서 직접 경험해 보고자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를 오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중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다양한 한국 문화를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Q. 간단한 소감을 말씀해주신다면?

A. 모든 프로그램이 재미와 흥미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비슷한 센터들이 거의 주말에 열지 않는 편인데, 이곳은 주말에도 영화 상영이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종 진행하는 편이라 그 점이 마음에 듭니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명동에서는 관광 온 외국인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한국의 전통 의상도 직접 입어보고, 한국의 공예 물품까지 만들어볼 수 있는 이곳! 제가 소개한 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센터도 외국인들이 명동을 여행할 때 둘러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무척이나 들었습니다.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라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야기 속 명소찾기

표시에 마우스를 올리면 주소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