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방금 구워낸 구수 구수한 천연발효 빵, 맛보실까요?

By 푸드트래블러 2016-11-28
5417




오븐에서 금방 구워낸 베이커리 빵의 매력은 전국의 빵순이, 빵돌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거예요. 빵을 너무나 사랑하지만, 그 열렬한 애정만큼 적극적으로 먹을 수 없다는 안타까운 현실말예요. 그렇다면, 칼로리를 고민할 시간에 좀 더 열정적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빵집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어린이들이 마음껏 먹어도 좋은 건강빵을 만드는 망원동의 키다리 아저씨와 내가 먹고 싶어서 건강한 빵집을 차렸다는 오디너리 웍스와 서촌에서 오래도록 건강한 빵을 만들어오다가 빵집과 델리샵으로 변신한 에버델리가 발품 팔아 찾아낸 건강한 빵집입니다. 



오븐에서 금방 구워낸 빵을 고르는 시간은 행복하다 



아이를 사랑하는 아빠 마음으로 빵을 만들어요, 키다리 아저씨 빵집 


키다리아저씨 빵집으로 들어서는 순간, 눈앞이 아득해집니다. 오븐에서 방금 구운 천연발효 바게트와 유기농 호밀빵 냄새가 후각을 마비시키기 때문이죠. 보기만 해도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새카만 먹물 바게뜨에는 달콤한 크림치즈가 숨어 있고요. 올리브가 콕콕 박힌 치아바타는 폭신하고 말랑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우리밀과 국산 천일염으로 구운 천연발효 바게트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먹물 바게트 



우리 밀을 사용하고 국산 천일염과 우유버터, 우유생크림을 사용하고 다른 부재료도 생협에서 구매한다고 하니 재료부터 건강을 생각한 빵집이네요. 첨가제와 방부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당일 판매가 끝나면 남은 제품은 모두 푸드마켓에 기부한다고 해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건강빵입니다. 



소박한 외관이 사랑스러운 키다리 아저씨 빵집 




빵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빵을 구워요, 오디너리 웍스(Ordinary works) 


상수역 2번 출구에서 직진하다 보면 샌드위치처럼 생긴 건물이 보여요. 빵집답게 건물 모양도 삼각형의 샌드위치 모양이랍니다. 젊은 제빵사 세 친구가 매일 새벽부터 만드는 건강한 빵은 상수동에서 이미 소문이 자자하답니다. 



크림치즈와 무화과가 콕콕 박힌 캄파뉴 



오디너리 웍스에서 사랑받는 빵인, 캄파뉴와 Mr. 컨츄리



오디너리 웍스에는 건강한 발효 빵뿐만 아니라 달콤한 디저트와 에이드, 스무디 종류가 다양하게 많아서 2층 카페까지 늘 손님들로 북적이죠. 1층 판매대에서 가장 눈에 띄는 타르트 종류까지 합쳐 빵 종류만 56가지라고 하니 얼마나 다양한 빵이 구워지는지 짐작할 수 있겠죠.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 신선한 캄파뉴와 바게트, 페스츄리 외에 아침 식사로 즐길 만한 빵까지 차근차근 맛나게 구워져 나온답니다. 



달콤한 견과류가 잔뜩 올라간 타르트 



통 유리창으로 내다 보이는 외관이 시원한 2층 실내 


아침마다 빵을 사러 오는 직장인들도 많은 ‘오디너리 웍스’는 한 끼 식사로 대용할 만한 건강빵이 수두룩해요. 크림치즈가 들어간 캄파뉴는 한 번 맛을 보면 그 매력에서 헤어 나오기 어려울만큼 구수하고 쫀득한 맛이죠. 달콤하게 씹히는 무화과의 향기가 그대로 살아있어 누구에게나 완소메뉴랍니다. 집 앞에 이런 빵집 하나 있으면 아침마다 참 행복할 텐데 말입니다. 



오디너리 웍스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다양하다 



샌드위치 모양처럼 보이는 오디너리 웍스의 외관




천천히 발효시켜 건강하고 구수하게 구워요, 에버 델리


서촌 골목에서 꽤 인기 있는 빵집이었던 슬로우 브레드 에버 빵집은 통인동 골목 안에 에버 델리라는 델리샵과 통합해서 오픈했어요. 슬로우 브레드 에버 빵집이었을 땐, 12시에 구워져 나오는 빵들이 내놓자마자 불티나게 팔려버려서 느지막이 갔다가는 빵 구경도 할 수 없었죠. 서촌에서 빵집을 시작한 지 3년 만에 통인시장 내 골목으로 옮긴 에버 델리는 빵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델리샵으로 변신했다고 해요. 에버 델리의 빵은 천연 발효종을 넣어 만드는데, 빵마다 적합한 효모를 쓰기 때문에 각각의 구수한 풍미가 살아있답니다. 


천연 발효종으로 굽는 캄파뉴 


시금치가 들어간 시금치 식빵은 신선한 시금치 향이 솔솔 풍기는 건강한 빵이에요. 아침 식사로 버터를 발라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으면 뽀빠이처럼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겠죠. 다양한 메뉴의 샌드위치와 수프, 샐러드까지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델리샵, 에버 델리에서 수프를 시키면 수프보다 더 많은 빵을 먹을 수 있다네요. 치아바타,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등 맛있는 빵이 스프보다 메인이 되는 빵집으로 떠나볼까요? 



에버델리의 인기 있는 시금치 식빵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바닐라 빈이 콕콕 박힌 까눌레 




● 키다리 아저씨 빵집 / 마포구 성미산로 22 / 02-6489-4200

● 오디너리 웍스 / 마포구 독막로 107 / 02-542-7319

● 에버델리 / 종로구 자하문로13길 4-7 / 02-720-0850




[여행 정보]


키다리 아저씨 빵집과 오디너리 웍스가 있는 성산동, 상수동은 관광지로 주목받는 ‘핫플레이스죠. 이곳에서 조금 걸어가면 망원시장에서 시작하는 일명 '망리단길'이 있어요. 음식점, 카페, 전시장, 디자인편집숍이 모여 있는 즐길거리 많은 곳입니다. 홍대입구쪽으로 향하면 동진시장을 비롯 역시 카페, 음식점 등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연남동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에버델리가 있는 자하문로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전통 관광지입니다. 경복궁에서 시작해 광화문 광장, 시청, 덕수궁으로 이어지는 길로 걸어가도 좋고요, 인사동으로 방향을 바꿀 수도 있죠. 에버델리 바로 옆에는 ‘엽전도시락’으로 유명한 통인시장이 있고요. 서촌, 삼청동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동네에서 한가한 오후를 보내는 것도 좋겠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