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서울극장 ) - 한국 최초의 독립영화 전용 상영관

By 노농쫑 2016-08-17
7221


대기업의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넘쳐나는 요즘, 1관으로 이루어진 작은 영화관이 있습니다.

바로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입니다.





인디스페이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독립영화 전용 상영관으로, 새로운 독립영화의 발굴을 통해 영화 문화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공간입니다.




서울극장에 위치해 있는 인디스페이스는 서울 아트시네마와 함께 3층 상영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울 극장 오른편에 위치한 인디스페이스, 서울 아트시네마 티켓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신 후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시면 극장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1관만을 사용하지만 일반 영화관과 비슷한 크기의 상영관 때문인지 스크린이나 좌석 공간이 작거나 불편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인디스페이스는 민간의 힘으로 운영되기에 많은 이들의 후원을 받고 있었는데요, 상영관의 각 좌석에는 유명 배우, 감독님부터 일반인 까지 다양한 후원자의 이름이 새겨져있습니다.





평소 독립영화를 볼 때면 독립영화는 비일상적 것들을 지극히 일상적인 화면에 담아내는 영상예술이라 느끼고 그것에 큰 감동을 받고는 하였습니다.


매끈하게 편집된 상업영화에 비해 다소 거칠고 도전적인 독립영화의 화면이 마치 현실 속 우리의 일상과도 같았기 때문인데요,

인디스페이스를 통해 그 일상적인 화면들을 큰 스크린으로 마주하니 평소에 느꼈던 감동이 더 큰 마음의 울림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 (18)에는 요즘 최고의 흥행작,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인 서울역이 인디스페이스에서 개봉한다고 합니다.

기대가 큰 작품이었던 만큼 저도 다시 한 번 인디스페이스를 방문하여 영화를 볼 예정입니다.

더위에 지치고 언제나 비슷한 실내 나들이에 지친 분들! 저와 같이 인디스페이스에서 색다른 독립영화를 관람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홈페이지 indiespace.tistory.com 를 통해 상영시간과 더 많은 이벤트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티켓가격 성인 8000, (할인 : 1회 차상영-6000/ 청소년, 장애인, 노인 7000)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