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어린이를 위한 제빵 체험에 유람선까지, 오감만족 팡팡크루즈

By 너구리 2017-08-18
5122


 오늘은 서울 한강에서 어린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현장을 찾았습니다. 다름 아닌 이랜드크루즈에서 진행 중인 오감만족 팡팡크루즈 제빵체험 현장인데요. 팡팡크루즈 제빵체험이란, 제빵체험+한강유람선 탑승+선상공연 <빵쇼> 관람 등 총 3가지의 체험으로 어린이와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자, 그렇다면 팡팡크루즈 체험은 어디서 어떻게 할까요?



① 이랜드크루즈 제1선착장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② 입구로 들어가서 편의점을 따라 쭉 들어가서 문을 열고 왼쪽을 보면 제빵체험장으로 가는 계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③ 체험장으로 올라가기 전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승선권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주차하신 분은 차번호를 알려주셔야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직접 설명을 듣고 만들어서 먹어보기까지 하는 제빵체험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조리장 모자를 쓰고 처음에 나오신 분들에게 콩트 같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해주셔서 짧은 설명시간에도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잘되어 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을 위해 중국어 설명도 함께 해주시니 아이들과 관광객들 모두 즐거운 체험이 가능합니다.


(활기차게 인터뷰해준 정아인 어린이)


 제빵체험을 직접 하고 있는 모녀에게 인터뷰 요청을 드렸습니다. 정아인 어린이입니다.


Q1. 지금 체험하고 계시는 팡팡크루즈 제빵체험은 어떤 경로로 알고 방문하게 되었나요?

A1. 아이들이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연극, 공연, 체험활동의 정보들이 올라와있는 애플도도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알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Q2. 많은 체험 중에서 제빵체험을 아이와 함께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2. 아이가 빵도 만들고 유람선도 탈 수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Q3. (아이에게) 직접 빵을 만들어 보니 기분이 어때요?

A2. 무척 기분이 좋고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Q4. 제빵체험을 하시고 나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 있으셨나요?

A4. 제빵체험이라고 했는데 만드는 과정이 짧은 게 다소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체험하기에는 집중할 수 있도록 짧은 시간에 한 게 더 좋았던 거 같아요. 대체로 만족스러웠던 체험을 한 것 같습니다.


(제빵체험 마치고 유람선 승선을 기다리는 고예준 & 고예원 남매)


 제빵체험을 하며 유람선을 기다리던 중 인터뷰 요청에 흔쾌히 해준 씩씩하고 수줍은 있던 두 남매 고예준, 고예원 어린이입니다.


Q1. 지금 체험하고 계시는 팡팡크루즈 제빵체험은 어떤 경로로 알고 방문하게 되었나요?

A1. 인터넷 카페에 엄마들끼리 소통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팡팡크루즈 제빵체험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Q2. 제빵체험을 아이들과 함께 하고 나니 어떠셨나요?

A2. 일단은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고, 무엇보다 즐겁게 좋아하니까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Q3. 제빵체험을 하고 나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이 있으셨나요?

A3. 체험장이 조금 정신없기는 했어도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유람선 타서 선상공연 <빵쇼>도 보고 한강의 경치도 즐기자



 빵을 기본적인 주제로 설정해 관객들의 참여로 재밌고 신나게 한강 유람선 위에서 진행되는 <빵쇼>. 어른과 아이들 모두 신나게 어깨를 들썩이고 참여하게 하는 20분 동안의 신나는 선상공연이었습니다. 공연이 끝나면 출연한 배우들과 사진촬영 시간이 마련되니 추억으로 찍어두면 아이들에게 더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제빵 체험과 선상 공연을 본 후 이은서 어린이, 2명의 남자 어린이와의 인터뷰)


Q1. 직접 한강유람선 크루즈에 자녀분과 함께 탑승해보니 어떠신가요?

A1. 재밌었고 신기했던 것 같아요.


Q2.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방문하시게 되었나요?

A2. 티몬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특가가 올라와서 확인해 보았더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구입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빵쇼를 연기해 주신 네 분의 배우 중 캡틴으로 나오신 김대운 배우님과 인터뷰)


Q1. 제빵 체험과 함께 선상에서 <빵쇼>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1. 제빵인터포라는 곳의 경연아트에서 정식공연으로 뮤지컬 형식의 공연을 하다가 계약기간이 끝날 때쯤이었습니다. <빵쇼>라는 공연을 계속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던 중 이랜드크루즈로부터 제의가 들어와서 1시간 30분짜리 공연을 20분으로 줄여 선상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제빵 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하니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 되었지요. 

      

Q2. <빵쇼>를 통해 아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2. 관광이다 보니까 체험형 뮤지컬로 만들어서 신나게 즐기면서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빵쇼>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체험신청을 했던 시간은 오후 5시였고, 유람선을 타기 시작한 것은 5시 40분 이었는데, 운 좋게 일몰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유람선에서 바라본 서울 63빌딩을 중심으로, 항상 살아오던 서울의 한강에서 유람선을 타며 일몰을 바라보니 가슴이 뻥 뚫리고 시원해진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제빵 체험이라는 새로운 경험과 신나는 공연, 그리고 유람선까지 타고 보니 정말 오감만족을 할 수 있었던 팡팡크루즈 제빵체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아이들과 함께 팡팡크루즈 제빵체험 어떠신가요?

이야기 속 명소찾기

표시에 마우스를 올리면 주소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