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삼성동 10년차 직원이 추천한 테헤란로 힐링존

By 박수현 2017-06-07
3008

서울 강남 테헤란로에는 오피스족이 많습니다. 10년차 오피스족이 추천한 ‘테헤란로 힐링’ 코스는 어디일까요? 글로벌 IT기업인 오라클 기업에 몸담고 있는 테헤란로 10년차 김동현 상무에게 물어봤습니다. 오라클은 글로벌 기업이라 테헤란로와 세계 각지의 오피스 존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강남 테헤란로는 어떤 느낌인가요?



서울시민들께, 특히 지방에서 올라온 분들께 테헤란로를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꼭 싱가포르같이 이국적인 느낌’이라고요. 여러 나라를 다녀봤는데, 이곳과 싱가포르는 아주 비슷해요. 싱가포르는 아주 현대적이거든요. 여기도 건물이 굉장히 크고, 반듯반듯하죠. 역동적인 느낌을 담고 있고, 한류를 느낄 수 있죠. 한국의 빠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해요.

 


건물이 많으면 근처에 산책할 곳이나, 힐링할 공간이 없겠어요.




그렇지 않아요. 바빠서 자주 하지는 못하지만 20~30분 정도 돌 만한 코스는 충분히 있어요. 가장 많이 하는 산책 코스는 아무래도 코엑스 앞길 블록을 그냥 한 바퀴 도는 것이죠.



코엑스라고 하면 삭막한 빌딩 숲을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생각보다 여유 있고 넓고 힐링할 공간이 잘 조성돼 있어요. 가족단위로 와서 산책을 하기도 하고, 연인이 데이트를 하기도 하죠. 지금도 저쪽에 5~6세 어린이와 아이 엄마가 와서 물총 싸움을 하고 있잖아요? 시간이 많을 땐 봉은사로 산책을 가긴 하지만 코엑스 앞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만으로도 참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시간이 좀 더 있을 땐 봉은사 쪽으로 가요.

 


봉은사도 유명하죠.



네. 하지만 많이들 산책하는 그 산책로 말고요. 봉은사에 올라가는 길이요. 처음 올라가는 길에 건물들이 보이는데, 그 옆쪽 길로 한 바퀴 돌면 그곳이 생각보다 괜찮아요. 나무도 많고, 도심 속 숲 같은 느낌이랄까. 바로 옆에 나무만 있는 건데도 쉬는 느낌이 확 나요.

보통 20분 정도 걸리는데 중간에 벤치가 있어요. 앉아서 음료수 한 캔 마시면서 이런저런 얘기 하다가 시간 되면 걸어 들어오죠. 여기는 광화문처럼 많이 걸어 다닐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잠깐잠깐 짬 내서 살짝 다녀오는 산책로로는 괜찮다. 저뿐 아니라 동료들도 아주 종종 가는 곳이죠.


 

테헤란로 일대에서 근무하는 분들한테 인기 있는 식당은 어디인가요?


근처에 카지노 건물이 있는데 그 건너편이 먹자골목이고, 코엑스 안에도 음식점이 많죠.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곳 중 하나는 ‘하동관’이에요. 여기는 혼자 고기 지글지글 굽기 좀 그럴 때, 설렁탕 한 그릇 하기 참 좋죠. 직원들 두세 명하고 고기 먹고 싶을 때 삼겹살은 지겹고 하면 ‘이남장’이라는 오래된 가게를 찾아요. 거기서 수육, 설렁탕 같은 메뉴랑 술 시켜서 먹을 때도 있죠.

 


세계의 다른 곳과 차이점이 있다고요.


우리나라는 테헤란로 같은 빌딩 숲이라도 조경으로 나무를 몇 프로 심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잖아요. 하지만 그건 나라마나 달라요. 북경이란 도시는 나무가 없어요. 그냥 돌만 있거든요. 시멘트랑 아스팔트요. 오라클 지사는 CNTV라는 중국 방송사 바로 길 건너편, 땅값 비싼 지역에 있는데, 정말 나무가 없어요. 약간 우울증이 올 정도였어요. 여기는 창문을 내다보면 봉은사도 보이고 푸른 숲이 보이죠.

북경 빼고 오라클 현지 지사들은 대부분 외곽에 있어요. 호주 시드니도 외곽에 있죠. 대부분 차를 가지고 다니는데 깨끗하고 좋긴 해요. 하지만 교통편이 불편하죠.

조경, 교통편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서울은 아시아권에서 탑레벨에 들어가는 건 사실이에요. 테헤란로, 이곳은 특히 더 그렇죠.


김동현 상무는 어떤 사람?


- 현 오라클 상무 Deal Management 부서
- 전 메트라이프 미국계 생명보험사, IBM 근무


<하동관 강남본점 이용안내>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8길 16 노벨빌딩 2층 (우)06194
전화번호 : 02-565-3355
영업시간 : 매일 07:00 ~ 16:30
홈페이지 : www.hadongkwan.com


<이남장 삼성점 이용안내>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08길 21
전화번호 : 02-569-872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