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오피스족에게 추천받은 혼밥집 소개

By 고복실 2017-05-22
3503

 


요즘 어디를 가나 ‘혼자’ 다니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요. 1인 가구 520만 시대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혼밥’은 자연스러운 모습이 된 것 같아요.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을 위한 ‘혼밥집’ 또한 서울시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젊음과 예술이 모인 곳 홍대에 ‘혼밥집’의 터줏대감이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혼밥집 ‘이찌멘’에 다녀왔어요.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이찌멘은 홍대입구역과 신촌역에서 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는 홍대입구역에 있는 이찌멘을 다녀왔어요.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 왼쪽에 보이는 골목길에 들어서면 홍대의 ‘걷고싶은거리’가 있어요.

 

홍대 ‘걷고싶은거리’



이찌멘으로 향하는 길엔 홍대 ‘걷고싶은거리’를 지나게 되는데요. 홍대를 대표하는 예술 거리입니다. 해가 기웃기웃 질 무렵이면 예술가들이 모여 버스킹 공연을 하는 곳이죠. 야외에서 간단한 음향장치와 소품만으로 거리가 가득 채워지는 곳이랍니다.



또, 예술과 젊음을 느낄 수 있는 조형물이 곳곳에 있고 다양한 종류의 상점들이 거리를 채우고 있답니다. 세계의 먹거리와 패션숍, 액세서리, 수시로 아이템이 바뀌는 게릴라 매장까지 이곳에 오면 다양한 문화가 복합적으로 엮여있는 곳이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시간이었는데, 아쉽게도 버스킹 공연은 없었지만, 골목길 어딜 가든 음식 냄새로 가득 차 있어 제 뱃속을 괴롭혔어요.

 

드디어 이찌멘 도착!



홍익대학교 방면으로 걷고싶은거리를 걷다 보면 에이랜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찌멘은 에이랜드 뒤편에 있어요. 이렇게 기억하는 게 제일 쉬울 거예요. 이찌멘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영업 중이라는 작은 입간판이 보이네요.

 

종업원의 안내가 따로 없는 셀프 식당!



 

이찌멘은 시끌벅적한 일반 식당과는 달리 조용하고 차분했어요. 무언가 이상하다 느낄 때 쯤 보인 것이 무인 식권 판매기인데요. 여느 식당처럼 ‘어서 오세요~’라는 말소리 대신 식권판매기가 있어요.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 식권을 뽑고 공석표지판을 참고하여 자리에 착석합니다.

  

라멘&유부초밥, 칼슘은 서비스~



빈자리에 앉아 벨을 누르고 구매한 식권을 건네면 주문 완료! 라면을 주문한다면 라면의 맛을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이찌멘의 표준 맛은 ‘얼큰한 맛’이랍니다. 특이하게도 ‘칼슘 추가’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칼슘 이야기는 조금 뒤에 알려드릴게요!



이동수 사장님은 평소 불규칙한 식사시간과 남들과 같은 시간에 밥을 먹을 수 없는 점 등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해요.

"혼자 밥을 먹는데 일반 식당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식당을 구상하게 된 거죠."

 

혼자 먹기 좋게 칸막이 된 식당 



이찌멘을 찾는 손님들은 주로 어떤 분들이 오는지 물어보았는데요. “이찌멘을 찾는 손님들은 다양해요. 직장인분들도 많이 오시고 지역적인 특색 때문에 학생들도 많이 와요.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찾아주세요.”라고 전하였습니다.

 

이찌멘을 자주 찾는 혼밥러



이찌멘에서 만난 혼밥족, 황빛나씨는 늦은 점심을 해결하려 이찌멘을 찾았다고 해요. 그는 오늘도 혼자 왔는데요. “일하다 보면 밥시간을 어기는 일이 많아서, 또 그러다 보니 혼자 먹곤 해서 자주 와요.”라고 전했습니다.

 

단골의 추천메뉴!


 

또, 이찌멘의 특별함인 ‘칼슘 추가’에 관해 물어보았는데요. “이찌멘은 건강한 라면, 건강한 음식을 만들려고 노력해요. 라멘이라는 요리로 채울 수 없는 부분까지 제공해 드리기 위해 칼슘 분말을 원하시는 분에 한해 서비스로 넣어드리고 있어요.”라고 전하였습니다.

 

이찌멘은 혼밥러들에겐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2008년부터 이어진 혼밥집 터줏대감이랍니다. 이찌멘은 신촌점, 홍대점 2개 점포를 영업 중인데요. 어느 곳을 방문해도 맛과 정성은 일품이랍니다.

 

<홍대 이찌멘 이용정보>

▸ 주    소 : 서울 마포구 홍익로5안길 34

▸ 전화번호 : 02-335-2727

▸ 이용시간 : 월-토 11:00~23:30 일 11:00~21:30 *15:00~16:30 브레이크타임

▸ Road Tip : 지하철 2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 걷고싶은거리로 이동합니다. 이찌멘은 홍대 에이랜드 뒤편에 있어요.

 

■ 단골손님 인터뷰



Q. 이찌멘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A. “이곳 근처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평소 다니던 길이여서 잘 알고 있어요.”

 

Q. 그럼 평소에 자주 오시는 편인가요?

A. “여기 단골이에요~ 일주일에 2-3번은 와요. 자주 오다보니 여기 사장님하고도 인사하면서 지내요.”



Q. 단골이 추천하는 이찌멘 추천메뉴!

A. “저는 주로 이찌멘 세트와 믹스동을 자주 먹어요. 오늘도 이찌멘 세트를 주문했어요.(웃음) 이찌멘의 국물과 채소에는 ‘불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로 라멘의 식감을 높여줘요.”


Q. 이찌멘(혼밥집)을 이용해보니까 어떠세요?

A. “혼밥집을 찾는 이유는 다 똑같을 것 같아요. 일반 식당을 가기엔 부담스럽고 눈치 보이지만, 여기는 아니에요. 혼자와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죠. 편하게 밥 먹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