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멋이 있는 곳 이대 앞 책방길

By SeoulStoryMaster 2017-04-25
5349


홍대 앞에 젊음과 예술이 있다면, 이대 앞에는 멋이 있습니다. 다채로운 빛깔을 가진 공간들이 모여 이대 앞은 더욱 즐길 거리가 풍성해졌는데요. 그곳에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대 앞 책방들은 각각의 고유한 멋을 뽐내고 있습니다.

각각의 멋을 가지고 있는 책방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이대 앞 책방을 안내합니다.



첫 번째 멋: 미스터리로 이끄는 의문의 책방, 미스터리유니온



‘미스터리유니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직 추리소설을 판매하는 책방입니다. 추리소설은 크게 정통 추리물과 액션 스릴러로 나눌 수 있는데요. 현대로 올수록 그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미스터리유니온’은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추리소설을 편안하게 한 번 더 접해볼 수 있는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책방주인은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수작과 명작을 소개하고, 이달의 테마 코너도 운영 중입니다.



책은 일반 서가와 기획 서가를 나누어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 서가는 나라별로 구분하였고 기획 서가는 매달 테마에 따라 추리소설을 선정합니다.



 기획 서가는 매달 테마를 정해서 테마와 관련된 추리소설을 별도의 진열대에 디스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미스터리유니온의 4월 테마는 법정추리소설인데요. 법정이라는 흔하지 않은 배경으로 진행되는 추리소설이라 더욱 흥미진진 할 것 같습니다.



<미스터리유니온 이용정보>

▸ 주소: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 전화번호 : 02-6080-7040

▸ 이용시간 : 수~금 13:00~21:00 / 토~일 12:00~20:00 / 월, 화 휴무


 


두 번째 멋: 숨과 쉼이 되는 책, 프렌테&위트 앤 시니컬



하나의 공간에 카페, 음반레이블, 책방이 공존합니다. 커피와 맥주를 파는 카페 ‘파스텔‘, 음반·책·디자인 소품 편집숍 ‘프렌테’, 시 전문 서점 ‘위트 앤 시니컬’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멋이 뭍 있는 그곳으로 지금 같이 보러 가실래요?



카페에 들어서면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우고 있는 서가에 시선을 뺏깁니다. ‘프렌테’의 책들인데요. 그 옆에는 ‘위트 앤 시니컬’의 시집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한 공간에서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려 있습니다.


 


‘프렌테’는 복합문화예술 공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한 소통에서 나아가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프렌테에서는 LP, 음반, 독립 출판물, 서적, 문구 등이 ‘프렌테’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프렌테’와 ‘위트 앤 시니컬’에서 구입한 서적은 언제든지 파스텔로 가져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프렌테&위트앤시니컬 이용정보>

▸ 주소: 서대문구 신촌역로 22-8, 3층

▸ 전화번호 : 070-7796-8900

▸ 이용시간 : 매일 11:00~23:00



세 번째 멋: 음악과 함께 천천히 흘러가는 시간, 초원서점


 

초원서점은 조금 특별한 서점입니다. 골목길 조용한 곳에서 조용히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기다리는 서점입니다.



초원서점은 음악가의 저술이나 평전, 음악을 소재로 한 소설, 음악 이론서, 음악 에세이, 악보집 등 음악과 맞닿아 있는 다양한 서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좁은 골목이 이어지는 언덕길을 이르다 보면 시외버스 대합실에 있을법한 초록색 의자가 있는 초원서점을 마주치게 됩니다. 동네의 풍경과 정서가 남아있는 초원서점, 손님들은 이곳을 휴식공간으로 생각합니다.



초원서점의 서가는 예스러운 집기들, 카세트테이프, 레코드판, 턴테이블로 꾸며져 있습니다. 서가 군데군데 책방주인이 직접 쓴 책 리뷰들이 꽂혀있는데요. 책방주인의 음악에 대한 정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원서점은 악기 연주를 가르치는 초원음악교실과 작가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초원초대석 진행 중인데요. 음악으로 책을 읽는 방법, 초원서점에서 함께 이야기 나눠보실래요?

 

<초원서점 이용정보>

▸ 주소: 마포구 숭문 16나길 9, 1층

▸ 전화번호 : 02-702-5001

▸ 이용시간 : 수-토 낮 12:00~19:00

일 - 낮 13:30~ 19:00

월, 화 휴무



네 번째 멋: 신촌 랜드마크, 홍익문고



홍익문고는 신촌역사거리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1960년 문을 열어 약 6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는데요. 60여 년 동안 지켜온 만큼 홍인문고는 신촌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익문고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책으로 가득 찬 대형 매장으로 각종 분야별로 도서가 완비되어 있는데요. 층별로 베스트셀러를 안내하여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북 콘서트, 저자 강연회, 문화강좌 등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홍익문고가 50여 년 동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홍익문고만의 힘이 아닌 거 같습니다. 지금의 홍익문고는 단순히 서점일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의 만남의 장소이면서, 휴식공간이 되어주는 공간입니다.

 

<홍익문고 이용정보>

▸ 주소: 서대문구 연세로 2

▸ 전화번호 : 02-392-2020

▸ 이용시간 : 매일 09:00~21: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