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 > 스토리 피드

한여름 ‘실속·알짜·재미’로 즐긴다 - 잠실 롯데월드몰 실내데이트 코스

By SeoulStoryMaster 2018-07-19
710

external_image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잠실롯데월드몰. 쇼핑몰, 영화관, 아쿠아리움, 공연장, 미술관, 면제점, 대형서점 등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를 두루 갖춘 덕에 하루 평균 9만 명 이상이 찾는 도심 속 명소로 부상했습니다.


2호선 잠실역과 바로 연결돼 교통이 편리하고 잘 가꿔 놓은 석촌호수까지 품고 있어 도심 속 데이트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머니가 가볍다고요? 걱정하지마시기를...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몰 속 알짜 공간이 꽤 있으니까요!




# 공짜로 만끽하는 멋진 전망 ‘스카이31’


 근사한 석촌호수와 한강까지 멋진 전망을 만끽할 수 있어 입소문난 곳입니다. 입장료 내야 하는 롯데타워전망대와 달리 이곳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1층 로비에서 방문권을 받은 후 고속엘리베이터를 타고 31층으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스카이31. 석촌호수와 한강, 잠실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이 일품입니다. 특히 해질녘 노을 지는 한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경도 멋지답니다.

고급스럽게 꾸며진 라운지에 앉아 편안하게 쉬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요. 


external_image


배가 출출하다면 푸드코트를 찾아보세요. 창가 자리는 멋진 전망 때문에 언제나 인기 만점이랍니다.


external_image





# 파이프오르간의 선율을 만나는 ‘롯데콘서트홀’


빼어난 음향 설비, 대형 파이프 오르간을 갖추고 무대를 객석이 빙 둘러 싼 빈야드 설계가 돋보이는 롯데콘서트홀은 클래식 전용 공연장으로 소리의 마술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공연장 밖 야외 테라스에서 내려다 보는 석촌호수 전망도 일품이지요.


external_image


티켓값이 부담스럽다면? 낮시간대에 열리는 기획공연을 노크해보세요. 


객석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무대 뒤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스테이지 투어, 파이프오르간 작동 원리와 연주곡을 설명해주는 오르간오딧세이처럼 음악 설명이 곁들여지는 알짜배기 공연을 매달 선보인답니다.

(공연 일정 www.lotteconcerthall.com)





# 톡톡 튀는 그림 감상 ‘에비뉴엘 아트홀’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 6층 쇼핑 공간 한복판에 자리 잡은 에비뉴엘 아트홀은 대중적이면서 재미있는 기획 전시를 수시로 선보입니다. 


external_image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음악, 디자인, 리빙, 패션의 콜라보 전시가 강점입니다. 공간이 쾌적하게 꾸며져 있어 여유롭게 한 호흡 쉬며 둘러볼 수 있는 도심 속 문화아지트랍니다.


external_image





#전망 좋은 서점 ‘반디앤루니스’


고요하게 책 향기에 빠져들고 싶다면 반디앤루니스 서점을 추천합니다. 멋스럽게 인테리어된 책 공간인데 석촌호수를 내려다 보며 책을 읽을 수 있답니다. 책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아지트입니다.


external_image





# 아이쇼핑의 재미 ‘쇼핑몰’ 


대형 가전제품 매장 하이마트에는 게임기, 각종 카메라, 드론 등 호기심을 끌만한 제품이 다양하게 전시돼 있어 체험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external_image


롯데월드몰 5층 옛 서울의 모습을 복고풍으로 재현한 서울서울3080에서는 대중음악박물관 겸 카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50~90년대 한국대중음악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존,희귀 LP판, 1930년대 생산한 대형 스피커 등을 만날 수 있지요.


external_image


여유롭게 쇼핑몰을 돌며 옷, 패션 소품, 인테리어용품 등을 구경하거나 다양한 먹거리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건 쇼핑몰이 지닌 매력이겠지요.





# 해질녘 호젓하게 즐기는 ‘석촌호수’


롯데월드몰은 석촌호수와 이어져있답니다. 하루 종일 실내에 있어 답답하다면 산들산들 바람 부는 해질녘 석촌호수를 산책해 보는 건 어떨까요?


external_image


특히 롯데월드몰에서 석촌호수로 이어지는 아레나광장에는 스페인 출신 세계적인 공공미술작가 하우메 플렌자가 한글을 모티브로 제작한 ‘Possibilities'를 비롯해 야외 조각품이 곳곳에 전시돼 있습니다. 

석촌호수 야경 역시 무척 멋지답니다. 


external_image


다가오는 주말, 폭염을 피할 곳이 필요하다면 잠실 롯데월드몰은 어떠신가요?





이야기 속 명소찾기

표시에 마우스를 올리면 주소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