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모두보기

배너

서울 한복판에서 만나는 지옥의 왕들 - 공간

조니모 | 2017.05.08 18:32 | 조회 : 351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 <신과 함께>는 저승편, 이승편, 신화편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만화로도 유명한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시는 <웹툰 '신과 함께'로 만나는 지옥의 왕들> 특별전입니다. 



불교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10명의 왕에게 심판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 이야기의 근본이 되는 경전은 『불설예수시왕생칠경』인데요. 이 경전에는 시왕의 모습이 판화로 수록되어 있어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탄생된 것이 바로 불교회화 '시왕도'라고 해요. 이번 전시에서 웹툰 <신과 함께>와 <시왕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불교회화를 보다 쉽고 재밌게 풀어냈습니다. 



전시장 입구는 지옥문처럼 구성되어 있어 입장할 때 어쩐지 조금 섬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서 와. 지옥은 처음이지?"라며 지옥문으로 초대를 하고 있는 만화 캐릭터가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지옥의 모습이 어떤지 호기심이 생기는 입구입니다.



전통과 현대의 분위기가 공존하고 있는 전시장 내부는 다양한 불교회화 작품과 함께 웹툰의 장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마치 만화책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딱딱하고 엄숙한 여느 박물관과는 사뭇 다르죠?



간송 미술관, 삼성미술관 리움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사립 박물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호림박물관! 조금은 더워진 요즘, 시원하고 색다른 볼거리가 필요했다면 호림박물관 신사분관에서 <웹툰 ‘신과 함께’로 만나는 지옥의 왕들 특별전>을 통해 도심 속 재미있는 이색여행을 떠나보세요.




<웹툰 ‘신과 함께’로 만나는 지옥의 왕들 특별전 이용정보>

▸ 장    소 : 호림박물관 신사분관

▸ 이용시간 : 2017년 3월 21일 ~ 9월 30일

▸ 문의전화 : 02-541-3523~5


Road Tip : 지하철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출구로 나와서 학동사거리에서 좌측으로 꺾으면 보이는 CGV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토리와 관련된 위치정보입니다.
마커표시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주소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