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모두보기

배너

책 읽는 뇌섹 남녀의 공간, 강남 책방길 - 공간

조니모 | 2017.05.11 14:14 | 조회 : 384

 


“누나, 요즘 ‘뇌섹’이란 말이 유행이잖아. 두뇌가 명석해지는 책이 인기인 것 같아.”


오피스 존이 모여 있는 강남의 거리, 한 서점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 후배의 말이었습니다. 공부와 거리가 멀던 후배였는데, ‘뇌섹남녀’가 트렌드는 트렌드인가 봐요.


서울의 대표적인 지역 중 하나인 강남은 새로운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빠른 변화 속에서도 각자만의 방식과 속도로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첫 번째 여유 : 직장인들의 아지트, 북티크



'도심 속 책 아지트'라고 소개하고 있는 책방 북티크 논현점은 말 그대로 강남의 빌딩 숲 지하에 숨어 있는 독서가들의 아지트 같은 곳입니다. 직장인들과 올빼미족들의 사랑을 받는 북티크는 낮보단 밤에 더 활발한 곳이에요.



내부 인테리어는 아늑한 조명과 여유 있게 배치된 공간으로 음료를 마시면서 책을 읽거나 개인적인 작업을 할 때에도 다른 손님에게 방해받지 않을 정도의 쾌적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북티크 논현점에서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모여서 다양한 독서모임을 주기적으로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금요일 밤 열시, 많은 사람들이 불타는 금요일을 시작할 때 북티크에서는 이곳만의 특별한 코너 ‘심야 서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일별, 주제별로 준비된 독서모임과 이곳만의 색깔을 담아낸 메시지로 책을 추천해주는 북티크 논현점에 들러보세요! 바쁜 일상 속, 사람들이 오가는 강남의 한복판에서 따뜻한 여유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북티크 논현점 이용정보>

▸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105 지하1층

▸ 전화번호 : 02-6204-4774

▸ 이용시간 : (월~금) 11:00 - 19:00 (토~일) 10:00 - 20:00


Road Tip : 지하철 7호선 논현역 8번 출구로 나와서 국민은행 방향으로 직진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두 번째 여유 : 도산공원을 품은 책방, 파크PARRK



강남 도산공원 근처의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퀸마마마켓' 3층에는 책방 '파크'가 있습니다. 홍대의 큐레이션 서점 땡스북스와 한남동의 디자인‧예술 서적 전문 서점인 포스트포에틱스가 함께 만들었습니다. '어른을 위한 서점'(BOOKSTORE FOR GROWN-UPS)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파크에서는 땡스북스와 포스트포에틱스, 두 서점이 가진 각각의 색채와 매력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는데요. 



요리, 여행을 주제로 한 책들이 요리, 여행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관련 책이 주로 놓인 서가는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천천히 둘러보며 책을 고를 수 있도록 배치해 놓았습니다. 



도산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서점 파크의 풍경은 도심 속 휴식공간의 역할을 하기에 충분했는데요. 원하는 책을 골라서 읽다가 발코니에서 잠시 여유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언제나 멋진 풍경으로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은 서점 파크에서 책 한 권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바쁜 일상에 지친 마음에 힐링이 되어줄 거예요. 



<파크PARRK 이용정보>

▸ 주    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로46길 50 3층

▸ 전화번호 : 070-4281-3371

▸ 이용시간 : (화~토) 10:30 - 20:00 (일) 12:00 - 20:00


Road Tip : 북티크에서 파크PARRK까지 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영동시장 정류장에서 간선버스 240번을 타고 압구정파출소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450m 정도 걸어가면 나와요. 



세 번째 여유 : 가로수길의 작은 북유럽, 타스크북샵



언제나 인파로 북적이는 가로수길, 그 속에서 '작은 북유럽'이라고 불리우는 타스크북샵을 아시나요? 스웨덴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북바인더스디자인의 한국 지사인 이곳에서는 북유럽의 예술·디자인 서적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책을 비롯해 다양한 문구류를 구경할 수 있어요.



'스칸디나비안 하우스' 지하에 위치한 타스크북샵은 입구부터 내부의 모습까지 스웨덴의 향기가 물씬 느껴졌는데요. 책방 곳곳에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가구들이 이국적인 매력을 물씬 풍기고 있었습니다.



타스크북샵만의 감각적인 문구류 역시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다채로운 색깔이 나열된 모습이 어쩐지 심신에 안정을 줄 것 같지 않나요? 



타스크북샵의 회원으로 등록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퍼스널 리딩 룸'은 말 그대로 '한 사람만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잔잔한 재즈 선율과 함께 즐기는 독서 시간은 편안함, 따뜻함을 뜻하는 덴마크·노르웨이어 단어인 '휘게'의 순간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오늘은 이곳 ‘타스크북샵’에서 여러분만의 ‘휘게의 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타스크북샵 이용정보>

▸ 주   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4길 30 지하 1층

▸ 전화번호 : 02-516-1155

▸ 이용시간 : (월~토) 12:00 - 22:00 (일) 12:00 - 20:00


Road Tip : 파크PARRK에서는 지선버스 3011을 신구중학교 정류장에서 타고 신사중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타스크북샵에 도착합니다. 392m 정도 걸어가면 나와요. 



네 번째 여유 : 생각의 숲을 이루다, 최인아책방



전 제일기획 최인아 부사장과 동료 정치헌 대표가 함께 연 '최인아책방'은 오랫동안 광고계에 몸 담아온 두 대표가 "생각의 숲을 이루다"라는 슬로건으로 문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마주한 높은 천장과 화려한 유럽식 샹들리에, 그랜드 피아노, 커다란 액자로 꾸며놓은 최인아책방의 내부 모습은 드라마에서 보던 부잣집의 큰 서재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좋은 출판사를 주기적으로 선정하여 책을 무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하는 '최인아책방 출판사 테이블', 최인아·정치헌의 선후배와 친구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추천 도서', 책을 소중히 다뤄달라고 부탁하는 메모까지... 최인아책방을 둘러보며 느낀 것은 '책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었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든, 언제나 환영하고 있는 ‘최인아책방’의 생각의 숲에서 복잡한 머릿속을 비워보세요. 



<최인아책방 이용정보>

▸ 주   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521 4층

▸ 전화번호 : 02-2088-7330

▸ 이용시간 : (매일) 11:00 - 21:00


Road Tip : 타스크북샵에서 최인아책방으로 오려면 신사중학교 정류장에서 4412번 지선버스를 타고 선릉역 정류장에 하차하면 됩니다. 정류장에서 매우 가까워요.


스토리와 관련된 위치정보입니다.
마커표시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주소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