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야기마당

배너

지친 직장인들에게 힐링이 되는 곳, 선정릉 - 문화 유산

이상윤 | 2017.05.17 19:15 | 조회 : 538


오전부터 업무 폭탄 맞은 회사원들에게 허락된 유일한 마약은 한 잔의 맛있는 커피가 아닐까요? 산책 할 땐 한 손에 커피를 들고 걸어야 기분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먼저 핫하다고 소문난 ‘카페 블랙랩’에 들렸습니다. 하지만 목적지가 블랙랩은 아닙니다. 커피 한 잔을 들고 산책할 수 있는 선정릉 코스입니다.


“세계문화유산인 유네스코에 지정된 선정릉은 경관이 빼어날 뿐만 아니라, 미국 맨하튼의 센트럴파크처럼 도심한복판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가치가 있죠.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힐링이 되어주는 선정릉처럼 최고의 커피와 음식으로 위로가 되는 카페이고 싶어요.”


선정릉에 카페를 열게 된 이유에 대한 카페 블랙랩 사장님의 답변이었습니다. 사진을 한 컷 찍어도 될까 여쭈었는데 본인보다 예쁘고 잘생긴 직원 분들의 사진을 찍어가라고 하실 땐 웃음을 참기 힘들 정도로 유쾌한 사장님이셨습니다.



서울엔 산책하기 좋은 곳이 참 많지만 오피스족이 커피 한 잔 사들고 점심시간에 산책할 수 있는 선정릉 같은 곳은 많지 않죠. 




그런데 이곳 블랙랩, 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알고 보니 카페와 대림아크로텔 빌딩 사이로 ‘선릉96플리마켓’이라는 지역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해요. 카페 블랙랩 사장님께 플리마켓이 어떻게 시작됐는지 여쭤봤습니다. 


선릉96플리마켓은 2년 전부터 구청과 협동조합이 함께 기획하고 추진해왔는데요. 직장인과 지역주민들에게 커피뿐만 아니라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릉로 96길은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야외 그네 등으로 힐링공간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회사원들이 점심시간에 특히 많이 찾는 편입니다.” 



아기자기한 플리마켓 상품들을 둘러보다가 시간이 훌~쩍 지나갔네요. 이제 선정릉으로 떠나봅니다. 같이 플리마켓을 구경하던 분들도 커피를 들고 선정릉에 가시는 모양이에요. 역시 산책의 완성은 커피인가요. 길을 따라 5분 정도 걷다 보니 선정릉에 도착했습니다. 매표소에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매표소 직원분께 이유를 여쭤봤어요.


“평소 점심시간을 이용해 선정릉 산책을 나오는 회사원들이 굉장히 많아요. 강남구 주민이신 분들은 50% 할인도 되기 때문에 단돈 500원의 행복이라고나 할까요. (웃음)”



강남의 언주면이나 압구정은 조선시대부터 사용되었던 이름인데요. 그만큼 많은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인지 선정릉에는 고층 건물들이 빼곡한 강남에서도 수백 년 동안 자리를 지키는 노송들이 즐비합니다.




실제로 양복 재킷을 팔에 걸친 채 동료들과 함께 산책 중인 회사원 분들이 많았는데요. 아예 돗자리를 깔고 앉아서 회의를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방해될까봐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꽉 막힌 사무실보단 탁 트인 곳에서 푸른 나무들을 보면서 회의 하는 게 확실히 아이디어도 잘 떠오르고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있다면, 책 한 권과 커피 한 잔을 들고 선정릉을 찾아보세요. 힘들었던 당신께 위로가 되어줄 거예요.


<선정릉 이용정보>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00길 1 (삼성동)

-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 06:00~21:00 / 동절기(11월~2월) - 06:30~21:00

- 이용요금 : 만25세~64세 - 개인 1,000원 / 단체(10인 이상) - 800원

- 특이사항 : 월요일 정기 휴무 (주차시설은 이용 가능)

- 문의전화 : 02-568-1291

 

■ 오피스족을 위한 힐링 팁~ (feat. 카페 블랙랩 사장님)



Q : 업무에 지친 회사원에게 '힐링'될 만한 메뉴가 있나요?

A :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기실 수 있는 블랙랩의 시그니처 메뉴 ‘브러너(Bruner)’를 추천 드립니다. 브런치 메뉴인 브러너는 아메리칸 스타일과 유러피안 스타일 중에 택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 마련한 핫한 뻥튀기 아이스크림도 별미입니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이 저희 가게에서 조금이나마 힐링을 얻을 수 있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Q : 회사원들이 특히 많이 찾는다고 들었는데, 이유가 뭘까요? 

A : 우선, 카페의 기본이 되는 커피가 맛있어서 회사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블랙랩의 마스코트 ‘써니’도 인기몰이에 한 몫을 하는 것 같아요. 써니가 보고 싶어서 또 왔다는 손님들도 종종 계시니까요. 


카페 블랙랩의 시그니처 브런치 메뉴 '브러너'


Q : ‘카페 블랙랩’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짓게 되신 건가요?

A : 블랙랩(Black Lab)의 블랙은 커피를 뜻하고, Lab(Laboratory)은 실험실의 약자입니다. 끊임없이 커피에 대해 연구하는 저희의 가치관을 뜻합니다. 또한, 카페 블랙랩의 마스코트인 ‘써니’의 품종 역시 검은색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지칭하는 블랙랩(Black Lab)과 일치하기 때문에 [카페 블랙랩]으로 이름 짓게 되었습니다.


<카페 블랙랩 이용정보>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96길 5-16

- 이용시간 : (평일) 08:00~22:00 (주말) 09:00~20:00

- 문의전화 : 070-4858-3588

스토리와 관련된 위치정보입니다.
마커표시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주소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윤